경기도에 거주하는 취업준비생들은 경기도 일자리 재단에서 면접 수당을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오늘 2020년 11월 3일을 기준으로 3차 접수가 진행되고 있는데, 공지사항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.

<출처 : http://thankyou.jobaba.net/>

 모집 공고를 보면 심지어 주 30시간 미만의 단기 일자리에 지원한 면접에 대해서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있어 위의 첨부파일을 통해 신청 자격과 필요 서류를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.

<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 자격>

 내용을 보면 취업준비중인 경기도 거주민들은 아마 대부분이 해당이 되겠지만, 아래의 신청 불가 기준을 잘 보셔야 합니다. 실업급여나 기타 구직활동 지원금,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중인 경우엔 신청이 불가하니 본인이 해당되는지 꼭 점검하시길 바랍니다.

 

 신청시 필요한 제출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.

<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제출 서류>

 신청서는 온라인으로 작성하면 되고,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발급일과 전입일, 주민번호 뒷자리 숨김으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. 또, 면접확인서가 필요한데 면접을 보러 가기 전이라면 이를 염두해두고 면접 후 회사에서 발급하는 면접확인서를 받아오시면 됩니다.

 

 그러나 명시된 것처럼 면접확인서가 없더라도 대체서류로 대체가 가능하니 면접확인서가 없다면 먼저 해당 회사에 요청을 하시고 발급이 어려운 경우엔 위의 대체서류를 제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<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 시 유의사항>

 이렇게 신청서에 착오가 있거나 제출 서류가 미비한 경우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면접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. 만약 미선정이 되더라도 이후 12월에 또 4차 신청이 진행되니 그때는 제출서류를 꼼꼼히 확인하여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.

 

 이렇게 신청한 면접수당은 경기지역화폐로 수령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아래의 내용처럼 김포시, 시흥시, 성남시 거주민의 경우 조금 다르게 수령하니 참고바랍니다.

<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받는 방법>

 

 이렇게 신청자격을 확인하고, 제출서류가 준비되었다면 아래 홈페이지로 들어가 면접수당을 신청하시면 됩니다.

<thankyou.jobaba.net/>

 

 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좌측 상단을 보면,

 

 면접수당 신청하기가 있습니다. 여길 클릭하시고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다음과 같은 신청서 양식을 볼 수 있습니다.

 다른 부분은 본인의 개인정보에 맞게 작성하면 되고, 준비한 서류를 양식에 맞게 첨부하면 신청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. 정리하면, 

 

[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 방법]

1. 신청자격 확인 : 기본 사항 및 본인이 다른 구직관련 지원금을 받고 있는지 확인

 - 경기도 일자리 재단 홈페이지(thankyou.jobaba.net/) -> 화면 중앙 공지사항 -> 공지사항 내부 첨부파일 확인

 

2. 제출서류 확인

 - 주민등록등본 : 발급일, 전입일 표시, 주민번호 뒷자리 숨김

 - 면접확인서 : 면접 당일 발급받은 면접확인서 또는 대체서류 3가지 중 1가지

 

3. 신청서 작성 및 제출 : 경기도 일자리 재단 홈페이지 접속 -> 좌측 상단 면접 수당 신청하기 클릭 후 신청서 작성 -> 제출 서류 첨부 후 제출

 

 이렇게 신청할 수 있으니 신청자격이 되는 취준생들 모두 신청하여 소소한 혜택도 챙기고 취업 또한 건승하길 바랍니다!

'잡지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잡지식] 강철을 두드리는 이유  (0) 2020.08.13
[경제] 1. 사모펀드  (0) 2020.02.19

+ Recent posts